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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5 LE 연비 옵션 디자인 본문
르노삼성 SM5 노바는 한국 자동차 시장 중에서도 FF방식 중형차 부문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차량이며 세단 외형 자동차 시장에서 동급 모델에 비해 부족한 판매량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르노 삼성에서 생산되는 가장 오래된 역사의 자동차입니다.
<외부>
르노삼성 SM5 노바는 최대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된 전면 오버행을 베이스로 훌륭한 조향감을 가지는 운전을 가능하게 만들어주고있으며 무난한 세단에 걸맞게 램프 브레이크 오버 앵글이 설정되어있어 깔끔한 온로드 드라이빙감을 조성하고있습니다. 여기에 르노 삼성 로고로 모이는듯한 라인을 차량 보닛 위에 삽입하여 독특한 이미지가 돋보이는 프론트 페시아를 완성해내고있습니다.
또한 무난한 세단 자동차답게 리어 범퍼의 폭을 설정하여 입체감있는 차량 느낌을 제공하고있으며 전통적인 SM시리즈 감성의 라인을 옆면 도어에 활용하여 시대 흐름에 잘 맞는 측면 모습을 최대한 드러내고있습니다. 여기에 SUV보다 낮게 설계된 후면 디파처 앵글을 이용하여 매력적인 뒷면 느낌을 선사하고있습니다.
<내부>
르노삼성 SM5 노바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혼합된 계기 시스템을 사용하여 알아보기 편하게 차량 정보를 사용자에게 선사하고있으며가벼운 그립감의 스티어링 휠을 차량 클러스터 앞에 부착하여 매끄러운 주행을 실현하고있습니다. 여기에 중형 세단에 적합한 헤드룸을 확보하여 일반적인 공간의 드라이빙 환경이 구현되게 해주고있습니다.
여기에 무릎이 남는 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운전자로 하여금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 주행 조건을 마련해주고있으며닛산, 르노 플랫폼의 A필러 가니쉬가 사용되어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차량 전체에 부여하고있습니다. 여기에 곡선 라인을 이용한 도어 트림을 실내에 두르고 있어 부드러운 느낌을 한층 더 극대화하고있습니다.
<성능>
르노삼성 SM5 노바는 바이 제논 어댑티브 헤드램프를 통해 넓은 야간 시야 확보를 실현하고 스마트 커넥트 기능을 통해 우수한 차량 연결 환경이 가능하게합니다. 또, 틸트 가능 헤드레스트를 통해 편안한 드라이빙 포지션을 제공합니다.
르노삼성 SM5 노바는 구동방식은 전륜구동, 엔진 형식은 i4, 과급 방식은 자연흡기, 싱글터보의 스펙을 가집니다.
가격은 트림에 따라 최소 2209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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